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
5. 기억제어과정
(1) 부호화
1) 기억 속에 저장된 이미지, 관련연상 등을 사용하며 단기기억 속에 유입된 마케팅자극을 부호화하는 것.
2) 마케터는 자사상표에 대한 정보를 기억 속에 분명하게 부호화하도록 제품정보를 제시.
예 : 말보로(카우보이 ⇒ 강인한 남성)
(2) 시연
1)단순한 개념의 저장은
1. 나쁜 영화 감상문
1. 장선우 감독
1952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고고인류학과 졸업했다. 본명은 장만철이다. 소설가 황석영의 소개로 1981년 이장호 감독 연출부에서 일했다. 1986년 MBC 드라마작가로 활동했고 MBC의 [베스트셀러극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86년 [서울예수]에서 99년 [거짓말]까지 영
보이는 북경의 거리는 지금도 도심 곳곳에는 후통(胡同)이란 것이 매우 많다. 후통이란 골목길을 말하는데 이곳을 통해 북경 서민의 생활을 엿볼 수 있다.
2. 북경은 지금
화려했던 중화 문화의 심장 북경이 21세기 세계 도시로 부활하고 있다. 지금 북경은 마치 도시 전체가 거대한 공사장을 방불케
애니메이션의 양 분야에서 실적을 쌓은 이 분야의 전문가인 모모세는 미국인 스태프들과의 정보 교환으로 지금까지의 음향 효과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것은 영화에 나오는 사운드의 세계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0에서부터 사운드
Ⅰ. 머리말
필자는 어릴적부터 삼국지를 즐겨 읽은 것이 기억이 난다. 서양에서 반드시 통독해야할 것이 성격이라면 동양에서는 처세술과 사람을 이끌어나가는 데 잇어 반드시 경영자가 통독해야할 것이 삼국지라고 볼 수 있다. 삼국지연의는 나관중(羅貫中)이 지은 장편 소설, 역사 소설로, 서진(西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태권V나 마징가 Z같이 로봇이 나오는 유치한 만화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건담은 그런 내 생각을 철저하게 무너뜨렸다. 단순히 로봇이 나오는 것이 아닌 주제의식을 가지고 인류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려고 하는 애니였다. <건담 SEED>를 보고나서 건담이 매우 많은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쌓아가던 오시이는 70년대 다츠노코 프로덕션의 황금기를 이루어낸 스타감독이자 자신의 스승인 토리우미 히사유키 감독이 회사측과의 불화를 보이자 그를 따라 스튜디오 피에로로 이적한다.
한편 오시이는 1980년 토리우미가 감독한 TV 아니메 시리즈 <닐스의 신기한 모험>의 연
보고 놀라게 된다. 결국 데이트를 바람맞은 다케다는 다음날 학교에서 전날의 검은 옷이 옥상에 올라가는 것을 보고 옥상으로 따라가고 거기에서 처음으로 부기팝을 만나게 된다. 그는 토우카와는 전혀 다른 인격을 지닌 남자(?)로 세상의 위기가 오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나타났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